IntelliJ IDEA low memory analyzed 메모리 설정하기

메모리가 부족하시댄다.....????

 

IntelliJ IDEA 사용 중 IDE 창 자체가 느려지고, Low memory 얼럿이 떳다. 맨처음에 저걸 보고 느낀 감정은 "???...... 형이 거기서 왜 나와???" 당혹감 그 자체였다. 인텔 맥 16인치 16기가 짜리를 사용할 때도 발생하지 않았던 이슈가 32기가 짜리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하니 어이가 없었다.ㅋㅋㅋㅋㅋ

 

80퍼이상 사용할 일이 없다곤 하지만, 5퍼나 비어있었다....

차라리 메모리 자체라도 실제로 부족해서 그런거라면 이해가 되겠지만, 넉넉하게 남아있는 상황이라 더 어이가 없었던 거 같다.

구글링을 해보니 IntelliJ 자체에 할당된 메모리 디폴트 설정이 750메가여서 발생하는 이슈였다.

 

 

Window 옆에 거의 들어갈 일이 없는 Help창 아래에서 4번째에 Change Memory Settings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팝업이 뜬다.

 

 

Maximum Heap Size를 750MiB에서 넉넉하게 2GB로 올려놓고, Save and Restart를 하면 Low Memory Issue가 발생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구글링을 하다가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본 바로는 해당 설정 팝업을 띄우지 않고, Edit Custom VM Options에 들어가서 Xms, Xmx값을 변경하여 Intellij에 할당된 메모리 값을 조절하는 방법도 있다는 걸 알게되었다.

 

[IntelliJ] IntelliJ 메모리 설정(IntelliJ 메모리 늘리기)

[IntelliJ] IntelliJ 메모리 설정(IntelliJ 메모리 늘리기)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IntelliJ] Intellij memory 늘리기 ] 입니다. : ) 인텔리제이 메모리 늘리기 인텔리 제이를 계속 사..

goddaehee.tistory.com